김제 미래 비전사업 예산 선점 잰걸음
상태바
김제 미래 비전사업 예산 선점 잰걸음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1.1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시장, 정 총리에 현안 건의
만경강 하천정비 등 지원 요청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시민의 안전확보와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더 나은 일상, 정의로 도약하는 김제 실현을 위해 박준배 김제시장이 연초부터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 시장은 13일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위드 코로나시대 사회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새만금 연결도로(지방도702호선 등) 국도승격 및 확장 사업(사업비 1,000억원)’과 ‘만경강 추가 하천정비 사업(사업비 223억원)’등이 추진돼야 하는 당위성과 김제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국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먼저, 새만금 내부개발 가속화 및 동서도로 개통(‘20년 11월 24일)으로 차량통행이 증가함에 따라 새만금 신항만에서 전북혁신도시 구간을 잇는 연결도로(지방도, 군도)를 국도로 승격하고 기존 2차로를 4차선으로 확장해 전주광역권 및 새만금권 교통편의를 제고 할 수 있도록 국가도로망종합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이어 기후변화로 인한 강수량 증가, 상습침수 등 재해를 예방하고 새만금유역 수질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만경강 저수로 준설, 샛강수로 및 초지 조성 등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박준배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김제 실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2022년 국도비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