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키움식당 참가팀 내달 8일까지 모집
상태바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참가팀 내달 8일까지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1.1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에게 외식창업 실전 경험을 제공해 초기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완주 청년키움식당’이 참가팀을 모집한다.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키움식당은 청년층의 높은 관심에 비해 낮은 생존율을 보이는 외식창업 환경에서 창업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주방 시설 및 기물 등 외식업 설비를 갖추고 있는 사업장에서 임대료 부담 없이 창업기획, 매장운영 등의 경험을 쌓게 해준다.
이에 더해 매출 원가 계산, 식자재 구매 프로세스 등 외식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창업 교육을 함께 지원하고, 운영 기간 종료 후 참가팀의 향후 진로 및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완주 청년키움식당은 지역 내 로컬푸드를 활용하는 메뉴를 개발하고 구성하해 우수식재료 사용에 앞장서면서 향후 창업 시에도 지역 우수 식재료를 연계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청년팀, 청년과 팀으로 구성된 중장년도 가능하며, 카페 영업형태로도 참여해 운영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경험이 가능하다.
2021년도 참가를 희망하는 팀의 접수는 오는 2월 8일까지로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완주군청 먹거리정책과 식품산업팀(063-290-28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