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군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1.2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개선을 위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인증 보일러로 설치·교체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29일부터 실시되며 지원대상은 2021년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군산시 주택소유주 및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다. 일반가구는 한 대당 20만원 그리고 저소득층에게는 60만원의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총 4억1천3백만원을 투자해 1,275대(일반 880, 저소득층 395)를 사업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되 공공기관·공공시설 및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 요청서 작성 이전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구매계약을 체결하여 공급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군산시에 제출하면 되며, 다만 사전에 고장 등으로 인한 긴급한 설치로 인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조건에 부합할 경우 신청접수 순으로 공급자에게 보조금 지급 대상 확정 통보하며, 통보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군산시에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환경개선과 에너지 절약에 따른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연차적으로 확대 보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