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현대차 전주공장 정부 지원 절실"
상태바
"위기의 현대차 전주공장 정부 지원 절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2.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회의 완주본부 성명 발표
상용차 산업 활성화 강력 촉구
"적극 투자·입체적 지원 시급"

전북경제살리기 도민회의 완주본부(본부장 김종년)가 2일 ‘현대차 전주공장과 상용차 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정부 투자와 지원 대책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정부의 지역 상용차 산업 활성화 대책 등 5개항을 촉구하고 나섰다.
완주본부는 이날 성명서에서 “코로나19로 전 세계 상용차 시장이 급속히 위축되며 완주군과 전북경제의 심장 역할을 해온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상용차 산업에 크게 의존해온 전북도와 완주군은 다른 지역보다 심한 타격을 입게 됐고, 자칫 지역경제의 성장 잠재력마저 소진될까 크게 우려된다”고 밝혔다.

완주본부는 “이런 상황에서 군산의 타타대우, 완주의 현대차를 비롯한 수많은 중소협력업체들까지 장기침체의 연쇄 파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지역경제의 몰락을 막고 수많은 근로자들이 실직의 불안에서 벗어나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현대차 전주공장과 전북도, 완주군의 실질적이고 실효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완주본부는 특히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은 현재 내연기관 차량을 점진적으로 퇴출시키고 수소차나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차로 재편되는 등 글로벌 관련산업의 생태계가 급격히 변화하는 시점에 서 있다”며 “정부와 전북도, 정치권 차원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입체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라고 촉구했다.
전북경제살리기 도민회의 완주본부는 이와 관련, “현대차는 미래 상용차 생산의 전진기지가 될 전주공장의 연구 및 설비투자를 적극 검토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정부와 전북도, 완주군도 지역 상용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별도의 강력한 지원 대책을 적극 마련할 때”라고 강조했다.
완주본부는 “정치권은 도내 상용차 사업이 최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에 촉구하고 지원 법안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며 “지역민들은 전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품 우선구매 등 작은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