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백신 예방접종 빈틈없다
상태바
무주군 백신 예방접종 빈틈없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1.02.2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1분기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부터 무료 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는 만18세 이상 2만1,403명이며, 접종 목표는 80%이상 접종을 예상하고 있다.

군은 3월부터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으로 대상자별 접종순서에 따라 일반 군민의 경우 예방접종센터와 위탁 의료기관을 이용한 접종, 의료기관은 종사자 자체 접종을, 요양시설 등은 위탁 의료기관 및 보건의료원 방문 접종으로 실시된다.
또 백신공급 시기와 물량 등을 따라 전 군민 순차적으로 무료 예방접종이 실시되며, 1분기에는 만65세 미만 노인의료복지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1차 대응요원, 보건의료인이 대상이다.
2분기는 만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가 접종을 받고 3분기는 만성질환자, 성인(19세~64세) 등이 접종을 받으며, 4분기는 2차 접종자, 미 접종자 순으로 단계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노인요양시설 5개소 종사자와 만65세 미만 이용자 95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위탁의료기관 시설 방문접종 및 보건의료원 내소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게 될 예방접종센터 1개소를 예체문화관 다목적홀으로 지정했으며, 대규모 접종공간과 교통접근성, 대기공간, 거리두기 등 주민편의와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무주군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 이금희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과 의료진을 위해 백신공급 일정에 따라 정확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접종 대상자는 시기에 맞춰 빠짐없이 접종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