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민원신청 길잡이 ‘2021년 민원편람’ 발간
상태바
완주군, 민원신청 길잡이 ‘2021년 민원편람’ 발간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3.0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절차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2021년 민원사무 편람’을 발간했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21개 부서 302종의 민원사무에 대하여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했고, 민원사무별 근거법령, 주관부서, 처리절차, 신청서,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수록했다.

2021년 민원사무 편람은 전 부서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민원신청 시 편의 제공 및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완주군은 민원편람 파일을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민원편람’란에 게시해 모든 군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현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은 군민이 민원업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 지침서 기능을 한다”며 “앞으로도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군민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2020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챔피언 인증패 수상,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및 국무총리상 수상 등 전국 최고수준의 민원서비스 제공기관임을 입증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