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산업·농공단지 기숙사 임차지원’ 추가 모집
상태바
김제시 ‘산업·농공단지 기숙사 임차지원’ 추가 모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3.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기숙사 임차지원사업에 대한 1차 접수를 완료하고, 지난 3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기숙사 임차지원사업 재선정을 통해 국비 2억을 확보하여 3월 31일까지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은 지평선산업단지를 비롯한 9개 농공단지 및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사업주가 직원들에게 김제 시내 아파트, 빌라, 원룸 등 공동주택을 기숙사를 제공하면 임차비용(월세)의 80%,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또한 신청일 당시 재직기간이 5년 이내인 근로자로, 재직기간 6개월 미만인 신규채용자가 20% 이상인 기업에 혜택이 주어져, 중소기업의 복지 부담 경감 및 근로자들의 주거 안정은 물론 일자리 창출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김제시는 1월에 실시한 1차 접수(1.18.~27.)를 통해 46개 업체 124명을 선정하였으며, 이번 접수를 통해 추가 30여 명의 근로자를 선정한다.
신청 방법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의 ▲사업참여신청서 등 신청 서식 일체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기업이 체결한 임대차 계약서를 김제시 투자유치과에 제출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은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생활안정 도모 및 복지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청년 일자리창출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아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과 근로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