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署 아동학대 개념부터 예방까지 A to Z
상태바
장수署 아동학대 개념부터 예방까지 A to Z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3.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교사·학부모 대상 교육
자체 제작 유형별 사례집 토대
설명·질의응답·신고 안내 등

 

장수경찰서(서장 권미자)는 지난 25일 장수군 한사랑유치원에서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현장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보호가 실현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 했다. 

장수경찰서가 자체 제작한 ‘판례로 알아보는 아동학대’ 유형별 사례집을 토대로 유치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학대 유형 및 정도 등을 설명하고 교사의 역할과 아동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법령 설명 및 아동학대 발견시 신고방법 등을 안내하고, 현장에서 질문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답변해 주는 등 아동학대 기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기도 했다.
앞으로 장수관내 병설유치원, 사립유치원, 초·중·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확대해 아동학대 예방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기로 했으며, 아동학대 관련 기관 및 단체와도 지속적인 업무공유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각적인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권미자 서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아동학대가 근절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