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수 “방역수칙 준수 공직자 모범을” 서한문 호소
상태바
완주군수 “방역수칙 준수 공직자 모범을” 서한문 호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4.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가 1일 코로나19의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방역수칙 준수 등 공직자의 모범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나섰다.

박 군수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내는 서한문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역학조사, 전수검사, 자가격리자 관리, 백신접종 추진, 현장방역 등의 격무에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묵묵히 전 직원이 일사분란하게 방역에 임해 주어서 든든한 마음”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 군수는 이어 “직원들의 고생과 인내가 있기에 10만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3차 대유행이 아직 수그러들지 않고, 전국적인 확진자 수도 하루 평균 300~400명에 달하고 있어 걱정”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작년 11월까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하던 우리 지역이 같은 해 12월 급격한 확산세를 보였으며, 올해 들어 3개월 만에 작년 발생 숫자보다 많은 3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이와 관련,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본다면 어느 누구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긴박한 상황”이라며 “부서별 방역관리자는 1일 3회 이상 소독과 환기를 강화해 주고, 소속 직원이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퇴근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군수는 이어 “직원들도 코로나19 상황을 위중하게 생각하고 5인 이상 집합금지, .&#8228;밀폐된 장소나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하는 등 엄중한 시기에 공직자로서 모범을 보여 달라”고 강조했다./완주=성영열기자<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