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6 진행
상태바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6 진행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4.0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HK+동북아시아 인문사회연구소 지역인문학센터는 4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6’을 진행한다.
NEAD는 동북아시아 공동 번영을 위한 역사, 문화 그리고 도시 공동체 구축을 의미하며, 시즌별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NEAD 라디오 프로그램은 연구 성과 확산 및 공유를 목표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전주MBC ‘FM모닝쇼 김차동입니다’를 통해 송출되는 여섯 번째 시즌은 4일 방송되는 김주용 HK+연구소 부소장의 ‘국제도시 상하이 이야기’를 시작으로 세계화 속에서 민주주의의 양상변화와 한국의 민족주의를 다루는 박해남 HK+연구교수의 ‘국제와, 세계화, 그리고 1990년대 한국의 민족주의’가 이어진다.
인문지식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NEAD 라디오’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 속의 인문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이 프로그램이 인문학 지식 축적에 갈증을 느꼈던 많은 분이 참여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기회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지금까지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에서 주관한 무료 인문학 강좌는 유튜브에서 ‘함성인문학 TV’로 검색해 감상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