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태 관련, 도의회 의원 땅 투기 전수조사해야
상태바
LH 사태 관련, 도의회 의원 땅 투기 전수조사해야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4.0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기와 관련해 ‘발본색원’이 아닌 도민 신뢰회복을 위함이다

‘LH 땅 투기 사태’ 관련 전북도 공무원뿐만 아니라 도의회 전·현직의원도 전수 조사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전북도의회 최영심 의원은 5일 도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전북도의회 전·현직의원 모두 전수 조사대상에 포함하고 도의회는 땅 투기 관련 특별조사위원회 또는 조사단을 구성해 한다고 촉구했다.

이 같은 주장은 전북도가 소속 공무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밝힌데 반해 도의회는 의원들 대상으로 조사에 대한 카드를 미적거리고 있기 때문이다.
최 의원은 “땅 투기 사태와 내부정보 이용을 LH만 했나 라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며 “현재 몇몇 도의원들마저 부동산 투기에 연루된 정황들이 확인되면서 도민들의 불신은 도의회 전체로 퍼져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 의원은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도의원들이 LH 사태와 땅 투기 조사를 즉시 실시해야 한다. 이는 발본색원이 아닌 더 큰 사태를 막기 위함으로 조사대상에 공무원은 포함되고 의원이 배제된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비밀정보나 투기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도의회 자체적으로 조사하기 위해서는 외부 조사기관 또는 시민단체 등과 함께 조사단을 구성해 ‘제 식구 봐주기식 축소·소극 조사’가 이뤄지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