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제전통시장 방문
상태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제전통시장 방문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4.0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김제전통시장을 방문하여 활력 넘치는 김제전통시장을 위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및 청년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의견을 나누었다.
김제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올해부터 2년간 국비 4억 4천만원 등 총사업비 8억 8천만원을 지원하여 상설 먹거리 광장(夜)시장 조성과 함께 지역의 문화?역사?관광자원을 연계하여 특화 콘텐츠를 개발, 특성화시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김제청년몰 활성화 지원사업은 국비 1억 5천만원 등 총사업비 3억원을 지원하여 청년몰의 공동수익모델인 도시락 개발 및 예약판매, 공동구매 및 공동판매,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윤종욱 청장은 시장 상인회를 방문하여 현재 운영상황을 청취하고 운영 성공사례와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를 겸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김제시는 이번 간담회에 나온 건의사항을 토대로 구체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전통시장과 청년몰을 시민과 함께 문화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시장으로 육성하여 청년과 가족이 즐겨찾는 곳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