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 인문프로그램 3관왕
상태바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 인문프로그램 3관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4.0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이 인문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완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이 주관하는 인문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도서관 지혜학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코로나19 시대의 인문적 성찰을 위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둔산 슬레이트 영화를 읽다’를 주제로 대중이 쉽게 접근 가능한 영화와 인문학을 연계해 강연과 체험활동을 알차게 운영한다.  
특히, 둔산영어도서관은 9년 연속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서 선정되면서 축적된 노하우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중년 세대의 인생 제2막의 풍요로움을 지원하는 도서관 지혜학교는 ‘교양철학을 통한 삶의 지혜’를 주제로 지역 인문대학 강사와 참여형·토론형 인문심화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소외계층 어린이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문화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소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애희 완주군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지난해 주민 분들의 많은 성원이 있어 둔산영어도서관이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고, 영어 관련 특화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 선정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운영계획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