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청원 1호 적극 해결 나서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청원 1호 적극 해결 나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4.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익산시 초등학교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 설치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성립된 온라인 시민청원 1호에 대해 정헌율 시장의 공식 답변 영상을 게시했다.
본 청원은 익산시 모든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 설치를 건의하는 청원으로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19일까지 30일 동안 총 513명의 ‘공감’을 받아 익산시 제1호 성립 청원으로 기록됐다.

현재 익산시는 총 13대의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운영 중이며 이 중 6대는 부송초, 영등초, 어양초, 이리초, 서초, 한벌초 등 총 6학교에 설치되어 있다. 익산시에는 총 60개의 초등학교가 있어 이전에 설치된 6개 학교를 제외하면 총 54개 초등학교가 설치 대상이 된다.
정시장은 답변 영상을 통해 “한 대 설치에 약 천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모든 초등학교에 일괄적으로 설치하기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올해 추경예산부터 관련 예산을 편성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초등학교에 대해 순차적으로 설치 완료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하며“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방면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시장은 “시민청원에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온라인 시민청원이 창의적인 정책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시민청원제를 지난 19년 3월 전북 최초로 도입해,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 시민청원 게시판에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민청원은 30일간 5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아 성립되며, 20일 이내에 익산시의 공식적인 답변을 시 홈페이지 및 익산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