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발굴
상태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발굴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4.07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소방서 6월 말까지 접수
선정 업주 전북도지사 표창
소방특별조사 면제 등 혜택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2021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운영을 위해 발굴에 나서니 선정을 희망하는 대상의 신청 참여를 당부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다중이용업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관리 자율 책임제를 유도하기 위해 2021년도 신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선정한다. 그리고 이전 기선정된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관해는 인증 갱신절차를 추진한다.

신규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6월 말까지 영업주의 신청을 통하거나 소방서의 발굴로 우수업소 대상업소를 선정한 뒤 전북소방본부의 우수업소 심사 절차를 거쳐 우수업소로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업체의 영업주에 대해는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고, 인증 기간 중 해당 영업소의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특별조사를 면제해주는 혜택이 주어지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표지 현판을 수여한다.
이렇게 안전관리 절차를 거쳐 선정된 전주덕진소방서 관내 우수업소는 ‘메가박스 송천점’과 ‘카페 드롭탑 아중점’,‘금암동 카페 스노잉’ 가 있다. 이 업소들은 2년마다 다시 정기적인 심사를 거쳐 안전관리 인증갱신 절차를 갖는다.
윤병헌 전주덕진소방서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도에서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으로 이어져 안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관련 업주들의 우수업소 인증 절차에 많은 신청과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