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접수
상태바
‘2021년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접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04.1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만그루 정원도시를 만들고 있는 전주시가 지역 곳곳에 조성된 아름다운 민간 정원을 발굴한다. 시와 천만그루정원도시추진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조성된 지 2년 이상 된 민간 정원을 대상으로 ‘2021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천만그루 정원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2회째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3개 정원을 발굴·시상한다. 선정된 개인·공동체에는 아름다운 정원임을 인증하는 명패와 상품권이 주어진다. 상품권은 △대동 정원상 300만 원 △풍류 정원상 200만 원 △올곧음 정원상 100만 원 등이 주어지며, 화훼인연합회 가입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식물의 다양성 △공간계획 △완성도 △지역 특성 △대중성 등으로, 전주시에서 주최한 행사에서 수상한 정원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에는 심사 과정에서 시민 투표 점수도 반영키로 했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천만그루정원도시추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forest366@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에 박칠선 전주시 천만그루정원도시과장은 “전주의 멋과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정원을 발굴해 정원도시로서의 전주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선정된 정원을 시민에 개방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픈 정원의 선도 사례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