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계기 한정판 주먹밥의 이름을 찾아요!
상태바
호국보훈의 달 계기 한정판 주먹밥의 이름을 찾아요!
  • 용해동 기자
  • 승인 2021.04.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부보훈지청(지청장 이윤심)은 지난16일 봉구스 밥버거와 손을 잡고 최초 출시하는 한정판 주먹밥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는 6.25전쟁 당시 참전하셨던 유공자분들의 공헌을 기억하게 하고, 보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전국민이 보훈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전북동부보훈지청의 ‘기억해요 195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6.25전쟁 당시 주 식량이었던 주먹밥을 모티브로 해 국민들이 6.25전쟁에 참전하셨던 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조금이나마 체험하면서, 그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미래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이 좀 더 친숙하게 6.25전쟁의 역사를 알 수 있게끔 준비됐다.
전국적 유통 체인망(약 6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주먹밥류를 판매하고 있는 봉구스 밥버거와 손을 잡고 이러한 의미를 담아 한정판 주먹밥을 새로이 출시하며, 이에 지난 16일~25일까지 이 주먹밥의 의미를 더해줄 특별한 이름을 찾고자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해당 공모 참여자는 kkoya43@korea.kr로 주먹밥의 이름 및 의미를 적어 송부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한 1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