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JB 안전체험코너’ 운용
상태바
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JB 안전체험코너’ 운용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5.0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제공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용한다.
4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참여자 모두가 실질적으로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경비대 요원들을 대상으로 (사)대한안전연합 전북본부로부터 우수강사를 초빙, 사전 집체교육을 마쳤다.
또한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킨 5 Set와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될 경우 조치할 수 있도록 어린이 마네킨도 준비해 누구나 갑작스러운 위험에 처했을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에 설치해 평상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예방 등 제반 생활안전문제에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전북은행 안전관리실에서는 여성 안내 요원들을 배치,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친근감 있게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심폐소생술 자료를 영상으로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참여자 중 열성적으로 성과 있게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은행에서 준비한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및 마스크걸이, 주방세제 등도 제공한다.
김경진 부행장은 “심폐소생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관건”이라며 임직원 및 고객님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