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익산 사랑받는 경찰 100일의 날갯짓
상태바
안전한 익산 사랑받는 경찰 100일의 날갯짓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5.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한 직장분위기 조성 격의 없는 소통 주력
사회약자 보호·안전순찰 통해 범죄 환경개선
코로나19 상황 골든타임 확보 현장태세 강화

송승현 익산경찰서장이 지난 4일이면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송 서장은 취임 제일성으로 “상하 동료 간 허심탄회한 직장분위기를 만들겠다”고 했다. 그동안 조직 내 소통은 물론 민생치안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 지난 100일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중점 추진정책 등을 점검해 본다.

■상사 동료간 소통과 화합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
송승현 익산경찰서장은 허심탄회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내부 격의 없는 소통에 주력했다.

직장 협의회를 통한 소통하는 익산경찰 분위기 마련, 치안현장을 직접 찾아 일선 경찰들과 같은 눈높이에서의 대화, 매주 경찰서 내 수요차담회 자리 마련 등으로 소통공간을 넓혀 왔다.
송 서장은 이와 관련해 “소통은 무엇보다도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이 바탕이 돼야 하지 않을까 한다. 이러한 소통 속에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감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수용도가 높아지고 직장분위기 또한 유연해지고 밝아지리라고 생각한다”며 소통을 강조한다.

■코로나19 상황 골든타임 확보 및 현장 즉응태세 철저
송승현 서장이 익산서에 부임 했을 때는 전례 없는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였다.
송 서장은 취임 직후 맨 처음 ‘코로나19 상황 골든타임 확보 및 현장 즉응태세 철저’라는 업무 지시를 내렸다.
우선적으로 익산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전국경찰관서 최초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코로나 상황에 출입 시 명단 수기작성의 불편함과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었다.
이외에도 코로나 백신접종센터 사전방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백신 수송·보관·접종 안전관리지원, 익산 접종센터 대테러 연합훈련, 외국인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수칙 등 다국어 리플릿 제작·홍보, 언택트 의견수렴 창구 확대를 통한 치안수요자 중심 CPTED 사업 전개, ‘QR코드’ 활용 우리동네 안전도 설문 활성화 추진 등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해 왔다.

■범죄자에겐 단호하게, 전북경찰청 최고수사팀 선정!
송승현 서장은 지난 100여일간 주요 피의자 검거에도 주력했다.
아동학대치사 피의사건 피의자 모두 검거, 전자장치부착법위반 피의자 검거, 살인 및 사체유기 피의사건 피의자 검거 등 수사 분야에도 빛을 발했다.

특히 살인사건은 수사 장기화 및 미제사건으로 남을 사건을 철저한 수사로 신고 접수 10시간 만에 피의자를 검거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보이스피싱 및 사기금수거책피의자 13명을 검거해 7명을 구속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경찰청 지능수사분야 1위에 올라 ‘최고수사팀’에 선정되기도 했다.

■안전을 넘어 안심에 이르는 ‘체감안전’을 구현
송 서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선제적 지역안전순찰을 통한 범죄예방 환경개선에도 힘을 쏟았다.
이를 위해 북한이탈 주민 정착지원을 위한 위문품 전달, 청소년 선도 보호를 야간순찰,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선도심사위원회 개최, 카메라 등 불법촬영 예방을 위한 합동 점검,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등을 펴왔다.
이외에도 순찰차 캠 시범운영 및 통합관제상황판 표준화 사업 관서로 선정돼 신속·정확한 치안상황 지휘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교통안전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송 서장은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을 시작으로 지난달 17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안전속도 5030정책이 시민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 영상을 자체 제작해 국도변, 버스·택시 안, 교차로, 대학 내·외,  SNS홍보 등 빈번한 노출로 일상 속 공감대 확산에 기여했다.  

■사랑받는 익산경찰, 안심하는 익산시민 실현
송 서장은 지금까지의 소통을 바탕으로 익산시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경찰을 향후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직원과 소통은 물론 시민과 소통,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고 시민이 안심하는 치안행정을 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송승현 익산경찰서장은 전주동암고등학교와 경찰대학교(8기, 법학과)를 졸업한 후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전북청 709전경대장을 시작으로 익산경찰서 생활안건계장, 순창경찰서 정보보안과장, 남원경찰서 청문 감사관, 전북청 종합상황실장·보안1계장 등을 역임하다 지난 2017년 8월 25일 총경으로 승진 후 김제경찰서장, 전북청 청문감사담당관을 거쳐 1월 25일 제 70대 익산경찰 서장으로 부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