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署 어린이신문 기자단과 인터뷰 가져
상태바
순창署 어린이신문 기자단과 인터뷰 가져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6.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경찰서 (서장 김종신)에 지난 10일 ‘순창어린이신문 기자단’이 방문해 김종신 서장과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창어린이신문 기자단은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이 위탁운영을 맡고 순창교육지원청이 사업을 주최하고 있으며, 순창군청이 후원하고 있다.

초등학생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궁굼해 하는 내용을 취재해 신문을 발간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순창경찰서를 찾은 어린이 신문 기자단은 적성초등학교 4학년 1명, 6학년 1명 총 2명이 인솔교사와 함께 순창경찰서를 방문했다.
어린이 기자단은 학생들이 궁굼해 하는 내용을 취합해 왔다며, 김종신 서장에게 질문과 답변을 듣는 방식으로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인텨뷰 내용은 무게있고 현실성이 있는 질문으로 ‘경찰입문 동기가무엇인지?, 가장 기억에 남는 범죄자는?, 승진했을 때의 기분은 어떠했는지?, 상급자가 부당한 지시를 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그리고 순창에 범죄발생률이 어떻게 되는지?’등 무게 있고 세밀한 질문으로, 경찰업무와 지역 치안에 많은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김종신 서장은 인터뷰를 위해 방문한 어린이 기자단에게 답변을 통해 ”학업도 중요 하지만 학교폭력 없이 건강하게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준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