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 삼우중학교 찾아가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완주소방서, 삼우중학교 찾아가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6.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는 지난 11일 삼우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방관련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소방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학생 참여형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완주소방서는 11일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삼우중학교 대강당에서 현직 소방관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소방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고 소방공무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삼우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가졌다.
체험교실 내용으로는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및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 채용과정 소개 ▲소방관과의 궁금한 사항 질문 등 대화 ▲방화복 착용·방수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구급대원 체험 등을 운영했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청소년이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진로탐색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도내 각 소방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완주군 지역 교육일정 협의와 문의 사항은 완주소방서 방호구조과(063-290-0245)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