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하수관거 BTL 사업 마무리 단계
상태바
군산시, 하수관거 BTL 사업 마무리 단계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불량 하수관거 정비, 새만금호 수질 개선 등을 목표로 해

군산시가 하수관거 정비사업을 하고자 지난 2008년 1월부터 임대형민자사업으로 추진 올해 7월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순항을 하고 있다.

하수관거 임대형민사업은 총사업비 717억원의 민자를 투자해 하수관거 116㎞, 배수설비 5,714개소, 기타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노후․불량 하수관거 정비와 새만금 호 수질개선, 하수처리장 운영 효율증대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새만금 유역 5개 처리장 주변 대야, 옥서, 옥구, 회현, 임피, 서수일원의 새만금호 수질이 개선된다.

또한, 나운 1, 2, 3동과 수송동 일원 우․오수가 분류식으로 완전히 정비해 개인 및 공동주택의 오수처리시설과 정화조 폐쇄가 가능해져 정화조청소 및 유지관리비용이 발생되지 않아 처리구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 할 것이다.

계속해서 시는 1단계사업으로 경포․경암 지역에 하수관거정비를 총사업비 250억원, 관거정비 37.2km 배수설비 3,789개소를 재정사업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추진 중에 있으며 점증적으로 군산처리구역 전역에 대하여 우․오수 분류화 사업으로 정비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하수관거정비공사로 인한 주민들의 통행 및 각종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