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청소년어울림마당 온라인 개막 ‘온택트0924블루데이’ 성료
상태바
익산 청소년어울림마당 온라인 개막 ‘온택트0924블루데이’ 성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1.06.2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이하 익청수)는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익청수가 주관하는 2021익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온택트 0924블루데이’ 행사를 지난 19일 무관중 유튜브 페이스북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한 생중계로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에 머무는 생활에 지친 청소년들과 지역시민들을 온라인 공간에 서로 연결하여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공감과 위로, 용기를 주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명(淸明)’ 박아름 위원장의 개회선언, 정헌율 익산시장의 축사와 익청수 김윤근 관장의 인사말 영상을 시작으로 사전에 접수된 사연들을 읽고 공감하는 ‘고막메이트’, 사연자의 고민을 해결해보는 ‘블루데이상담소’, 수수께끼 청소년 음악쇼 ‘청소년복면가요제’순위발표, 청소년공연동아리 5개팀 33명의 청소년들이 접수한 활동 영상이 송출되었다.
특히 청소년복면가요제 10개팀은 6일 간의 투표기간 동안 열렬한 관심을 받았으며 조회수20%, 좋아요수 50%, 댓글수 30%를 집계하여 다양한 상 이름(난 너무 귀염상, 너의 애교에 치명상, 내 머릿속의 환상, 넌 나의 세상, 달달한 보상, 왜 이렇게 멋지 상)을 붙여 결과 보다는 참가 청소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함께 축하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최종 우승자는 ‘간데요 글쎄요’를 부른 빛나라곰순이-홍지영(마한초3)양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실시간방송 유트브 영상 재생횟수는 932회로 온라인 참가자들은 실시간 사연 접수 및 경품추첨, 전화 연결 이어 말하기 게임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익청수 김윤근 관장은 “청소년실무자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와 좋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잘 보급하겠다.”며 “청소년 프로그램과 청소년 운동의 플랫폼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익산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청소년 진행자와 옆에서 조력하는 청소년지도자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을 진행하여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운영하였다.
청소년MC 김효은(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3)양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 DJ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긴장도 되고 말실수가 나오지 않을까 많이 걱정했다”며 “그래도 실시간채팅창으로 응원해주고 격려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많은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임하은(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3)양은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컨텐츠와 사람들의 사연을 읽고 공감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참여 해주신 청소년들과 시민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익청수(김윤근 관장)는 오는 8월 14일 '0812FESTA'를 통해 8월 12일 세계청소년의 날을 알리는 축제의 장을 준비중이며 궁금한 내용과 자세한 사항은 익청수 청소년활동팀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