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상공인협업아카데미 이용자 모집
상태바
전북 소상공인협업아카데미 이용자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6.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북 소상공인협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도내 소상공인협동조합과 협업을 도모하는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이며 아카데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역량 강화와 질적 성장으로 생존율을 높이고, 소상공인이 체계적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상담, 상설교육, 방문교육, 인큐베이팅,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담은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일반상담과 전문분야(법률·법무, 인사·노무, 회계·세무)의 경영 자문을 위한 심층상담으로 상시 운영하고 있다.
방문교육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교육비를 지원하고, 소상공인이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한다면 인큐베이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설립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조합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프로그램 이용은 전액 무료다.
상설교육은 월별 운영 예정이며, 소상공인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활용전략’ 주제로 1차는 6월 30일 남원에서 2차는 7월 7일 전주에서 진행하며 현재 신청·접수 중이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검색창에 ‘협업활성화’를 검색하거나 누리집(http://coop.sbiz.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경진원 누리집(http://jbba.kr)에서도 프로그램을 상시 안내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북소상공인아카데미(063-711-2126, 2134)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