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요, 핀플 재택출퇴근 영역지정 시스템 구축
상태바
우리요, 핀플 재택출퇴근 영역지정 시스템 구축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7.0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다시 급증, Wi-Fi를 통한 카페근무족 방지 정확한 영역 지정 가능 강점

코로나 19 확진 사례가 또다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인사관리 ‘SaaS 핀플(PinPl)’이 관리자와 근로자의 신뢰에 기반한 인사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핀플을 공급하는 (주)우리요(대표이사 최영)는 1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도입한 기업의 인사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해결책으로 관리자의 업무경감과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무료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업장과 근로자의 신뢰에만 의존한 기존 출퇴근영역 비활성화 방식에서 벗어나 자택 GPS 및 Wi-Fi를 통해 정확한 출퇴근 영역지정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출퇴근복수영역 설정기능을 통해 재택근무와 회사출퇴근을 병행할 수 있어 근무에 유동성이 많은 근로자 관리에도 적합하다.
핀플(PinPl)은 2020년 2월 런칭해 출퇴근기록관리, 자동연차계산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근로자와 관리자를 연결하는 실시간 인사관리 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전자근로계약서 발급, 재직·경력증명서 발급, 주52시간근로제 관리, GPS 반경 설정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근무환경 및 사업장 맞춤 적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핀플’을 검색해 ‘핀플 관리자’와 ‘핀플 근로자’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유료서비스는 핀플 회원가입 시 제공하는 5핀(pin)으로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우리요는 창립 9년차를 맞은 전주 소재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로 자동시급계산 알바관리 파트너 ‘알파요’와 프리미엄 연차·근태 관리 ‘핀플’을 서비스 중이다.
최영 대표는 “비대면과 재택근무가 자연스러워진 요즘, 근로자를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어려운 시기에 앞으로도 관리자와 근로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앱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