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 “올 가을엔 꼭 순창에서 만나요”
상태바
순창장류축제 “올 가을엔 꼭 순창에서 만나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7.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과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순창장류축제와 세계발효소스박람회 홍보와 순창군 브랜드 제고에 나섰다.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축제를 소개하고 홍보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처음으로 개최됐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올해 개최 예정인 제16회 순창장류축제를 소개하고 주요 관광지 및 관광상품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진흥원이 순창군 농산물과 미생물 발효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발효커피 ‘리던(REDONE)’과 토마토발효고추장을 선보이자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구입문의가 줄을 이었다.
순창군은 제16회 순창장류축제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며, 축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온·오프라인 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다양한 행사가 순조로이 진행됐으며, 각 지역마다 다채로운 홍보부스 운영에 방문객과 관계자 모두 만족스러웠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올해 축제도 코로나19 추이를 보아 적절한 방안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무엇보다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순창장류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