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천서초교 후원금 전달식 진행
상태바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천서초교 후원금 전달식 진행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7.2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최은희)은 천서초등학교(교장 채석애)로부터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20일(화),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천서초등학교에서 진행했으며, 최은희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과 채석애 천서초등학교장 외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16일, 천서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천서 나눔 장터’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천서초등학교 학생들은 학부모, 교직원과 동참하여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도서, 의류 등과 직접 제작한 물품을 나눔장터에서 판매하고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을 돕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했다.

최은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준 천서초등학교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전달받은 후원금은 아동학대예방사업과 아동권리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전했다.
채석애 천서초등학교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학대로 피해 받은 아이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아이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익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입니다. 또한 동법 제46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업무)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의 가족 및 아동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