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강
상태바
익산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강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1.07.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기소개서 쓰기 여름방학 특강 진행

익산시청소년수련관(김윤근 관장) 1층 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대상 특강으로 유은희 작가와 함께하는 ‘청소년 자기소개서 쓰기’와 초등 대상 ‘마크라메 리스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자기소개서 쓰기’는 모집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과 기대감이 높다. 유은희 작가와 고등부를 중심으로 대학 진학과 논술 등 자기 소감을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쓰기와 취업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쓰기 전략으로 나누어 8월부터 4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 김미화 실무자는 “방학 특강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합리적으로 표현하고 자존감이 높아져 책 읽는 청소년이 많아지고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이번 상주작가 사업을 통해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이 자기 소감을 표현하는 훈련으로 사고력과 판단력이 향상되고 역량 있는 청소년 시민으로 성장하여 진학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문학예술 발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은 현재 ‘나도 작가다’, ‘청소년 독서여행’, ‘시시한 생각쌓기’, ‘색연필 일러스트’, ‘식물 테라피’, ‘바느질 이야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그루터기청소년작은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