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핵심연구사업을 통해 진안홍삼 발전
상태바
진안홍삼연구소, 핵심연구사업을 통해 진안홍삼 발전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안홍삼연구소 이사회 개최

진안홍삼연구소의 성과를 조명해보고 앞으로의 비전 및 전략을 조율하는 이사회가 송영수 진안군수를 비롯해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진안홍삼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진안홍삼의 우수성 입증을 위해 진안홍삼연구소가 공동 연구해 올해 발표 예정인 ‘진안홍삼의 혈류개선과 성기능 개선’, ‘진안홍삼의 인플루엔자 인체적용시험’의 연구 성과가 연구소의 주요 실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관계자들은 진안홍삼 우수성에 대한 효능연구의 축적은 고부가가치인 진안홍삼 제품 개발을 통한 기업체의 기술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홍삼가공업체의 증삼과 저장 등의 가공기술지원을 위한 연구는 장기적인 비젼으로 홍삼연구소가 진안홍삼가공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장차 확대해야 할 사업으로 지적 받았다.

현재 연구소에서 수행 중인 지식경제부의 진안홍삼 산업전략사업은 진안홍삼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지원, 홍삼 전문 인력양성, 기업체간 네트워킹, 마케팅, 제품개발 등의 광범위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어 앞으로 진안홍삼산업의 정량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송영수 진안군수는 “연구소의 3가지 핵심사업인 홍삼가공기술연구, 고부가가치 진안홍삼 제품개발, 진안홍삼산업전략사업은 진안군과 연구소가 기준과 인증방법을 조례안으로 설정한 품질인증제를 통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진안홍삼연구소를 책임지고 있는 이사들과 연구원들의 책임과 노력을 통한 연구소의 발전이 진안 홍삼산업의 발전과 함께하기를 당부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