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일자리센터, N잡 트렌드 비대면 교육 실시
상태바
전라북도일자리센터, N잡 트렌드 비대면 교육 실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8.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전북 뉴웨이브, MZ세대 청년근로자 대상 교육 지원

전북도와 전라북도일자리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 참여 청년근로자 대상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청년전북 뉴웨이브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도내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장기근속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기업에는 인건비(1명기준 월160만원, 최대 2년간)를 지원해 도내 고용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합쳐 부르는 신조어) 직장인들의 관심사인 ‘N잡 트렌드’에 대한 교육이다.
‘N잡’이란 2개 이상의 수를 뜻하는 ‘N’과 직업을 뜻하는 ‘job’이 합쳐진 신조어로, 경제적 수익 효과가 크다 보니 MZ세대에게 N잡은 점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강의 시간이 야간임에도 많은 근로자가 참여했다.
교육은 ▲N잡 트렌드 ▲유튜브 채널 개설 ▲네이버 블로그 활용방법 ▲콘텐츠 기획하기 등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김용만 도일자리경제본부장은 “기술의 발달과 노동자의 인식 변화가 함께 맞물리면서 산업환경이 급격히 변화했다. 개개인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이윤까지 창출하는 새로운 노동환경이 만들어가는 과정에 전라북도 청년 근로자들도 이번 교육과정을 계기로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전북뉴웨이브지원사업에대한자세한내용은‘전라북도일자리센터포털(www.1577-0365.or.kr)또는 전화(1577-0365)를 통해 알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