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과소개 동영상 공모 식품유통학 대상 영예
상태바
전북대 학과소개 동영상 공모 식품유통학 대상 영예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JBNU 학과소개 동영상 제작 공모전’에서 농업경제유통학부 식품유통학전공(강명신, 김예지, 박여진, 이가은, 정은주)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진학과 입시, 취업 등의 정보가 담긴 학과 동영상 콘텐츠를 소속 학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제작하게 함으로써 학과별 우수성을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려 지역 우수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최신 경향에 맞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감각적 영상물을 통해 대학 학과 선택을 고민하는 중·고생들에게 보다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전북대는 15일 그간 응모된 19개 학과(전공)를 대상으로 유튜브 공개평가(20%)와 심사위원 평가(80%)를 합산해 대상 1개팀과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7개팀, 장려상 5개팀을 선정해 시상식을 열고 대상 팀에 200만 원 등 수상 학과팀에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을 받은 농업경제유통학부 식품유통학전공 학생들의 작품은 CF 패러디와 더빙, ‘식유하식유’와 같은 중독성 있는 문구 등 다채로운 연출을 활용해 식품유통학과의 교과목부터 향후 진로 및 취업, 학과 장점 등을 흥미롭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기계공학과와 신문방송학과, 우수상에는 간호학과와 기계시스템공학부, 바이오메디컬공학부, 수학과, 예술융합창작전공, 전기공학과, 통계학과, 장려상에는 기계설계공학전공, 목재응용과학과, 주거환경학과, 화학공학부, IT정보공학과 등이 수상했다.
한편, 출품작은 전북대학교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c/jbnu19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