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아이템과 준비된 창업으로 성공 창업의 꿈을 이룬다
상태바
나만의 아이템과 준비된 창업으로 성공 창업의 꿈을 이룬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9.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 8명,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 입점

 

예비창업자 8명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에 입점해 체험점포 운영을 시작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15일 전북 14기 교육생들이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 입점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9일까지 체험점포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꿈이룸 전주점’은 지난 2019년 개소해 10기 교육생부터 참여중이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이 큰 유망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업종별 기초교육부터 전문교육, 점포체험교육, 창업전문가와의 1:1 전담 멘토링, 사업화 자금 및 창업자금 융자지원 등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원스톱(One-Stop) 창업 패키지 사업이다.
이날 입점식에는 윤종욱 청장을 비롯한 박성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장, 김경한 건양대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해 교육생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에 입점하는 사관학교 전북 14기 교육생들은 각자 특색 있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점포 운영까지 마친 사관학교 졸업생에게는 교육 결과와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최대 1억원까지 창업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윤종욱 청장은 “체험점포 경영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각자의 아이템을 고객에게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꿈이룸에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