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센터,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제교류센터,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1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와 국민연금공단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연계한 국민연금 제도연수 사업 운영을 위해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공단 본부 국민누리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이영호 센터장과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 김석영 국제협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글로벌 문화콘텐츠를 연계한 제도연수 운영 및 네트워크 공유, 기타 원활한 제도연수 사업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내 협업방안 강구 및 협업에 합의했다.
‘국민연금 제도연수’는 연수대상국에 공단의 연금제도 노하우 및 경험을 전수하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는 연수사업 운영 시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전라북도의 전통공예 체험과 같은 문화콘텐츠 프로그램 제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첫 협력사례로 양 기관은 올해 10월 말레이시아의 공적연금인 근로자적립금고(EPF)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NPS 글로벌 펠로우십 프로그램 2021’에 ‘전라북도의 한지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호 센터장은 “국민연금 제도연수 사업은 개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볼 수 있으나,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북도와 한국을 알리는 점에서 공공외교의 속성 또한 내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