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 5기 공약이행 평가단 구성
상태바
김제시 민선 5기 공약이행 평가단 구성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0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에서는 4월 1일 민선5기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참 공약 실천을통한 매니페스토 추진을 위해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식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제시 공약이행 평가단은 대학교수, 시의원, 시민단체 등 분야별 외부전문가 7명과 2명의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향후 김제시 시장공약사항 관리지침에 의거 공약 사항의 이행여부를 점검해 시민들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결과를 공개하게 된다.

한편 김제시 민선 5기 공약사업은 새만금 '김제 몫 찾기' 사업 등 5대 핵심과제와 돈버는 농업으로 '부자농촌' 육성 등 7대 중점시책 48개 세부사업으로 총 53개의 공약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세부사업 중 최근 김제시는 국토해양부 '두월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이 선정되어 3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용지 축산밀집지역 현대화 지원확대 사업에는 1,311억원의 정부 투자발표가 있는 등 굵직한 공약 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공약사업 추진에 있어 민간 협력과 로컬 거버넌스 실현으로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업 이행에 대한 검증을 받아 공개하고 시민들에 드린 소중한 약속을 이행해 나가 '잘사는 김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하며 전 공직자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매니페스토 실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에 김제시 공약이행 평가단은 "참다운 지방자치의 실현과 성숙한 민주주의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공약사업 추진시 평가와 조언, 권고, 건의 등으로 김제시 공약사업이 좀 더 충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