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이서면-상관면, 장기발전계획 수립 준비 ‘착착’
상태바
완주이서면-상관면, 장기발전계획 수립 준비 ‘착착’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장기적인 발전계획을 완주군민 스스로 수립하려는 발걸음이 분주하다.

1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서면(면장 김춘식)은 지난달 31일 지역발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하고 명품 장기발전계획 중간평가에 나섰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황영모 강사(현 지역농업연구원 정책기획실장)의 지역농업현실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관한 강연에 이어 자유토론으로 벌어졌다.

지난해 9월 10일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여성만)가 출범한 직후 이서면은 이서면만의 독특하고 경쟁력있는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자 38개리 전 마을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주민 간담회와 자원조사, 우수 지역 현장 견학 등을 추진해왔다.

여성만 위원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견학, 주민과의 적극적인 만남 등을 통해 농촌이 잘 사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며 향후 주민 여론을 적극 수렴하여 전 분야에 걸친 계획을 수립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상관면(면장 소병주)도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김병윤), 각 마을 이장ㆍ부녀회장 및 지역개발위원장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주민 토론회를 개최, 장기발전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목표설정에 관한 방향을 잡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농업연구원 황영모 실장 및 군장대학교 풍수지리담당 김곤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황 실장은 장기발전의 비전과 목표를 위한 기본스케치 등 ‘상관면 장기발전계획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주민들은 장기발전계획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주민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 김곤 교수는 ‘風水로 보는 상관’이란 주제로 장기발전계획에 풍수학적 지식을 접목하여 상관이 가지고 있는 발전시켜야할 장점과 보완해야 할 약점에 대하여 강의함으로써, 주민들이 상관의 지역 유래 및 지리적 가치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