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임실호국원, 제7회 전국사진공모전 접수 시작
상태바
국립임실호국원, 제7회 전국사진공모전 접수 시작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1.10.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임실호국원은 오는 29일까지 제7회 전국사진공모전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임실호국원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금년에는 제출자의 편의와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현상된 사진이 아닌 이미지 파일을 비대면 방식인 이메일(jeong03@korea.kr)로만 접수하고 있으며, 최종 수상작은 호국영령의 고귀한 정신을 알리고 국민들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작품, 국립임실호국원을 알릴 수 있는 작품, 전시회나 화보 등에 활용가치가 높은 작품, 표현성 및 기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결정된다.
상장과 함께 대상(국가보훈처장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 금상(광주지방보훈청장상) 1명에게 50만원, 은상(국립임실호국원장상) 2명에게 각 30만원 등 총 22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작품은 자라나는 젊은 세대들의 국립묘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전라북도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 순회 전시가 될 예정이다.
박영숙 원장은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임실호국원이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열린 국립묘지로 더욱 발전할 것을 기대하며, 도민 여러분을 비롯한 국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