百花齊放; 온갖 꽃을 만발하다
상태바
百花齊放; 온갖 꽃을 만발하다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1.10.1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에 위치한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百花齊放; 온갖 꽃을 만발하다’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百花齊放; 온갖 꽃을 만발하다’展는 전북대학교 한국화 전공 4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형성된 졸업 전시이다. 
예술이라는 확신을 가진 여기 9명의 작가들은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다양한 장르와 주제, 시도 등을 통해 작품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지역의 테두리 안에서 쇠퇴돼가는 것이 아닌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작업에 녹아내고자하는 방법을 찾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작가들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많은 지원금을 주고 있지만 제도권 안에서 많은 작가들의 역량을 충분히 끌어내기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전북대학교 한국화 학생들은 자기만의 주제를 스스로 기획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자 한다. 
이번 ‘百花齊放; 온갖 꽃을 만발하다’展을 통해 전북대학교 미술학과 한국화 학생들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작가들을 소개하고 관람객과 공유함으로써 또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참여 작가로는 고규영, 김동욱, 김보경, 김은서, 박수인, 백민지, 오상아, 조현아, 하진희로 9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