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혁신안전보건허브 합동 안전ㆍ환경보금자리드림 사업 실시
상태바
국민연금, 혁신안전보건허브 합동 안전ㆍ환경보금자리드림 사업 실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10.2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지역 13개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친환경 LED 조명 교체 지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혁신안전보건허브’ 참여기관과 함께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ㆍ환경보금자리드림’ 사업을 실시했다.
전주지역 안전 취약계층 13개 가구를 대상으로 친환경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혁신안전보건허브’ 내 전문인력과 협력하여 안전 위해요소 점검, 건강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안전ㆍ환경보금자리드림’사업은 ‘혁신안전보건허브’ 참여기관의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하고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하는 등 공공기관 ESG 경영의 일환이다.
사업의 주체인 국민연금공단, 전기안전공사, 국토정보공사, 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협회, 산업보건협회의 ‘혁신안전보건허브’는 공공기관의 지역사회 안전보건 증진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로 2020년부터 전통시장 상인 및 독거노인에 대한 안전점검 지원, 전주 혁신도시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릴레이 헌혈 캠페인 등 지역사회의 안전과 관련된 현안을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
김용진 이사장은 “‘안전ㆍ환경보금자리드림’ 사업으로 지역 내 취약가구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안전 현안을 발굴해 실질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