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챙기는 나눔플로깅!’
상태바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챙기는 나눔플로깅!’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1.10.24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전북은행이 공동주최하고 전라북도, 전북교육청, 전북경찰청, 전북소방본부, 전북도시가스(주), 현대옥, 농협하나로클럽 전주점,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가 후원하는 ‘제9회 아름다운 동행 희망풍차 나눔걷기 캠페인, 나눔플로깅!’이 지난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5일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9회째 개최되는 희망풍차 나눔걷기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한 걸음에 1원씩 만보를 걸으며 참가비 1만원을 기부해 도내 취약계층을 돕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폴로깅(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은 23일~27일 기간 동안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자율적으로 나눔 플로깅에 참가하면 된다.

지난 23일 10시 전북지사에 진행된 개회식에는 공동주최기관인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이선홍 회장, 전북은행 김경진 부행장 후원기관인 전북소방본부, 전북도시가스, 현대옥프랜차이즈, 여성특별봉사자문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과 대회선언 등이 진행됐다.  
행사를 개최한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이선홍 회장은 “코로나 시대에도 귀한 발걸음을 내딛으며, 환경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우리 이웃도 챙기는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