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의원,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 위원 선임
상태바
신영대 의원, 예결특위 예산안조정소위 위원 선임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0.2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국회의원(전북 군산)이 604조원 규모의 내년도 국가 예산을 최종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심사소위원회(계수조정소위, 이하 예산안조정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국회의원 300명, 예결특위 위원 50명 중에서도 여야 15명만이 참여하는 예산안조정소위는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특위 전체회의를 통과한 내년도 국가예산안에 대한 최종적인 증액 및 감액 여부를 결정하는 곳이다.

이를 위해 신 의원을 포함한 민주당 예산안조정소위 위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이 열린 25일, 향후 일정 및 심사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첫 일정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 의원이 예산안조정소위에 배정됨에 따라 군산 새만금의 재생에너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신산업 관련 사업, 스마트 수산가공종합단지 조성 등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현안뿐 아니라 전북의 주요 예산 확보에도 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 의원은 지난해에도 민주당 대변인과 원내부대표로서 당 지도부에 예산안조정소위 전라북도 대표 의원의 필요성을 설득해 관철하고, 가교역할을 담당하며 전북 사상 첫 국가 예산 8조원, 군산 역대 최대 예산 1조627억원 확보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신영대 의원은 “전북을 대표해 소위 위원으로 선임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며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관련 예산들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