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현판식
상태바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현판식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4.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초 식품전문 국가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을 지원할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박종국 이사장, 이하 지원센터)가 6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원센터는 지난해 1월 개정된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올해 2월 25일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사무소를 과천시에 두고 출범했으며, 국가식품산업단지 조성 완료시 익산시(산업단지 內)로 이전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국내외 식품기업․기관 투자유치 및 홍보, 국가식품전문산업단지 조성업무 지원, 국가식품클러스터 참여기업․기관 지원업무, 대외협력 및 교류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현판식에 참석한 유정복 장관은 “지원센터 공식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동북아 식품시장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을 더욱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추진의지를 밝혔다.


또 박종국 이사장은 “국내외 선도 식품기업의 유치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은 전북 익산시 왕궁면에 ‘15년까지 총5,535억원(민자 3,285억원 포함)을 투자해 150여개의 식품기업․연구기관, 대학 등이 집적된 R&D․수출 지향형 국가식품전문산업단지(239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추진으로 생산유발효과 4조원에 22천명의 일자리 창출(‘08.12 산업연구원 자료)은 물론, 국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1차 산업과 연계해 농어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