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팔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상태바
남원시 팔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11.1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팔덕면민들의 숙원인 팔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7일 새로 조성한 팔덕면 문화복지센터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한 신용균 순창군의회 의장과 최영일 전북도의회 부의장, 순창군의회 의원, 주민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식전행사, 내?외빈 소개, 국민의례, 면기게양식, 감사패 전달,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기념식수식,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준공한 팔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소재지의 기초생활 기반 확충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식품부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2016년 선정되어 총사업비 57억원이 투입된 사업이다.
군은 지난 2017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19년 세부설계를 완료하고, 같은 해 본격적으로 착수, 2년여의 공사를 거쳐 이날 뜻깊은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문화복지센터(연면적 996㎡)와 야외활동공간(1,554㎡) 등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오가는 보행환경도 개선했다. 특히 팔덕면은 강천산을 오가는 차량통행이 많았던 곳이라 기존 보행로 폭을 1.5m로 확대해 주민들의 보행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했다.
이제 강연이나 문화공연, 주민자치활동 등도 새롭게 조성된 문화복지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면서 주민들의 반응도 좋다. 또한 야외활동공간이 새롭게 조성되면서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아울러 문화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주변에 실내 다목적구장, 실내 게이트볼장이 이미 조성되었고 팔덕면 경로당도 내년도 상반기중 완공될 예정이어서 문화·복지·편의시설이 집적화되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축사를 통해 “다양하게 조성된 시설들이 팔덕면 주민들에게 꼭 맞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며 “오늘 준공식이 팔덕면 발전을 위해서 팔덕면민들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