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
상태바
완주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2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지원센터 홍보 전개
구매부터 설치 지원 편의 제공

 

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는 겨울철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구매·설치 과정에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홍보에 나섰다.
원스톱 지원센터는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와 설치 방법 등 관련 사항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 수요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와 정보 등을 안내한다.

특히,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단독경보형감지기는 방,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에 완주소방서는 ▲공동구매 수요자와 판매업체와의 중계역할을 통한 공동구매 추진 ▲관내 마트 판매장 확보 추진 및 판매업체 안내 ▲노약자나 장애인 등 직접 설치가 어려운 가정 방문 설치 지원 등 구매부터 설치 지원까지 전반에 걸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소방서 방호구조과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063-290-0246)로 문의하면 된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선택이 아닌 의무로 갖춰야 하는 소방시설이다”라며 “지속적인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많은 가정에 설치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피난을 돕는 ‘화재경보기’를 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