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김제시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11.2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오상민)는 지난 26일 시립도서관, 벽골제아리랑사업소, 의회사무국 3개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한 감사와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끝으로 지난 18일부터 9일간 이어진 2021년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마무리했다.
다음은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 의원들의 주요 발언 내용이다.

김복남 의원은 ‘청하사랑 작은도서관’의 이용객 수가 적음을 지적하며 “예산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대안을 검토해 이용률을 높이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오상민 의원은 “시립도서관의 사업을 추진할 때 시대 흐름에 맞도록 수요조사를 해 필요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백현 의원은 관내 도서관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시립도서관 직원들이 분발해 질 높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
김승일 의원은 시 예산에 비해 시립도서관 예산이 낮음을 언급하며 “사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병철 의원은 “벽골제는 김제의 대표 관광지인 만큼 학술대회, 세미나 등을 추진해 역사적 가치가 큰 사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인력 인프라 확충 등”을 요구했다.
정형철 의원은 벽골제아리랑사업소 직원 중 시간선택제 직원이 있음을 언급하며 “업무의 연속성이 중요한 만큼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원 채용 방안을 검토”를 제언했다.
김영자 의원(마선거구)은 “장애인분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소외되지 않도록 장애인들을 위한 독서교실 운영, 독서공간 마련 및 계획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주택 의원은 벽골제아리랑사업소 내 연못 청소 여부를 물으며 “지평선축제철에도 연못의 물이 썩어있어 악취 등 문제가 많으므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정자 의원은 “시립도서관이 학생들을 위해 개방돼있는 만큼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개발돼 김제시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강평을 통해 오상민 위원장은“짧은 감사기간동안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신 집행부 공무원과 내실있는 감사를 펼친 행감특위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언급하며 “김제가 선진 자치단체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이 개선되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