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창업자 아이템 지원 공공기관몰 입점 세미나
상태바
전주대, 창업자 아이템 지원 공공기관몰 입점 세미나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는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단장 이상우)이 지난 26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와 협업해 창업자 아이템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기관몰 입점 세미나(중소기업유통센터, 벤처나라)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유통·판로의 기회를 마련하지 못하는 어려움뿐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오프라인 소비 급감, 대면 판로개척행사의 축소 등 창업기업의 3중고를 돌파하기 위해 공공기관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의 공공판로를 선제적으로 확보해주고 기업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세미나이다.

이상우 단장은 “창업자들의 아이템을 공공기관 몰에 유치할 기회가 제공돼 어려운 시대에 창업기업들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홍시궁 유진솔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여기업들이 공공기관 몰 뿐만 아니라 다른 온라인 판매 영역까지 진출하는 계기가 돼 사업 발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2016년부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전북지역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시제품 제작, 투자연계 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다수의 기술창업기업과 연구소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