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윤 의원,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수상
상태바
정종윤 의원,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수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2.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정종윤 의원이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21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발전 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올해로 12회를 맞고 있으며,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국가와 사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국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정종윤 의원은 안호영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제8대 완주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활동기간 중 국회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비 예산확보에 앞장섰고, 주민들과 수시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민들의 집단 민원 및 다양한 고충사항을 듣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주도적으로 주민과 소통해 지방자치를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이다.
또한, 최근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주민들의 주권강화를 위한 ‘읍면장 주민추천 공모제’등을 제안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정종윤 의원은 “의원이 되기 전부터 해온 여러 가지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제가 있는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이며 “주민들의 권리향상과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다양하고 합리적인 정책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종윤 의원은 지방자치와 주민자치, 지방균형 발전 등에 대한 정책개발을 위해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지방자치 전공에 도전해 합격했으며,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지역발전 정책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