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드림스타트, 7년 연속 우수기관 성과
상태바
완주군 드림스타트, 7년 연속 우수기관 성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2.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열고, 1년의 성과를 공유했다.
완주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16일 민간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완주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열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사업 성과보고와 차년도 사업의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자문 등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완주군 드림스타트는 임산부를 포함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영역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약 350여명의 아동을 통합사례관리하고 있다.
특히 완주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양육자의 경제적 여건 악화, 비좁은 주거환경에서의 고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비대면 또는 1:1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실시해 감염병 확산의 여파로 인해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로 완주군 드림스타트는 2021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북에서 유일무이하게 7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성명 부군수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살기 좋은 완주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