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 의견청취
상태바
남원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 의견청취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1.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20일까지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안)을 열람 공고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명환경관리구역은 국토법에 따른 용도지역에 따라 빛 밝기를 차별화하고 주거민의 수면장애 해소, 동 · 식물의 생태계 보호, 불필요한 빛으로 인한 에너지 절약 도모를 위해 지정하게 되는 사항이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용도지역에 따라 ▲제1종(보전녹지지역, 자연녹지지역, 보전관리지역) ▲제2종(생산녹지지역, 생산·계획 관리지역, 농림지역) ▲제3종(전용·일반·준주거지역) ▲제4종(중심·일반·근린·유통 상업지역, 전용·일반·준 공업지역)으로 구분되고, 빛의 밝기는 제1종에서 제4종으로 갈수록 밝아진다.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전라북도에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안)에 대한 남원시 주민 및 이해관계인에게 열람요청에 따라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에 따른 의견이 있는 경우 기한 내 의견서를 남원시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한까지 접수된 의견은 전라북도에 제출예정이며, 지정(안)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남원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안) 위치는 남원시 전지역(752,810㎡)으로 인공조명에 한하며 적용대상 조명기구는 공간조명(가로등, 보안등, 공원등, 옥외체육공간을 비추는 공간조명), 광고조명, 장식조명(건축물, 교량, 숙박업소 등 장식을 위한 장식조명)이다.
또한 신규 설치조명은 홍보 및 계도 기간을 고려하여 전라북도에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 시 지정 이후 1년간 유예기간이며, 기존 설치조명의 경우 조명기구의 평균 수명을 고려한 3년의 유예기간이 부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