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심 의원, "익산시 공장 내 미흡한 방역 방관하고 있다" 주장
상태바
최영심 의원, "익산시 공장 내 미흡한 방역 방관하고 있다" 주장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1.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에서 돌파 감염을 막기 위한 제재는 고사하고, 오히려 ‘3차 백신 접종자들은 자가격리 의무가 없다’는 모호한 태도를 보이며 익산 내 공장에서의 미흡한 방역을 방관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라북도의회 최영심 의원(정의당·비례대표)은 보도자료를 통해 “돌파 감염을 막을 수 있도록 한 공간에서 다수가 일하는 사업장의 실효성 있는 방역 지침 적용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현재 하림 익산공장에서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확진자 발생 시 밀접접촉도 함께 격리해야 하지만, 이곳에서는 확진자가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감염위험을 무릅쓰고 노동자들이 모두 공정에 투입된다”고 지적했다.
확진자가 나와도 밀접접촉자와 다른 직원들은 설 대목을 앞두고 물량을 맞추기 위해 감염위험을 무릅쓰고 기업의 편의와 이익을 위해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는 게 최 의원의 설명이다.
최 의원은 이런 기업의 행태는 노동자의 목숨은 물론 도내 감염병 확산 위험을 알면서도 매뉴얼대로 행하고 있다며 방관으로 일관한 방역당국인 익산시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최영심 의원은 “지역 내 시민들의 안전과 노동자 인권을 위해 더는 ‘메뉴얼대로’라는 변명 이전에 기업의 이윤과 이념보다 노동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방역체계 마련을 촉구한다”며 적극 행정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