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북파출소, 평온한 명절 조성 잰걸음
상태바
진북파출소, 평온한 명절 조성 잰걸음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2.01.2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특별방범활동
범죄예방진단·대처법 홍보
주민밀착 탄력순찰 이용 안내

 

전주덕진경찰서 진북파출소(소장 장용길)가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10일간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을 펼친다.
이번 특별방범활동기간에는 경찰서 CPO(범죄예방진단팀) 및 지역경찰을 주축으로 금융기관, 현금대액 취급업소, 여성1인 운영업소 등 취약대상 업소 상대 범죄예방진단을 통해 범죄예방을 위한 보강 및 신고방법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토대로 관내 골목 상가, 여성1인 운영업소 등 다중운집예상 장소 및 범죄 취약주택 등에 대한 가시적인 집중순찰로 선제적 범죄를 예방해 설 연휴 전·후한 범죄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현금 다액취급업소, 여성 1인 운영업소는 명절연휴기간 강도, 절도 등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아 이들 업소에 대해 직접 CCTV 정상작동여부 및 비상벨 설치 여부 등 방범시설을 진단하고 범죄 예방 요령 홍보 전단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범죄발생 시간대를 분석, 심야시간 취약지 합동 순찰을 통해 사전 범죄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장용길 소장은 “빈집 절도 예방을 위해 연휴기간 장기 출타시 관할 파출소에 요청하면 예약순찰을 돌아주는 ‘주민밀착 탄력순찰’을 많이 이용해 달라”며 “설 명절 연휴 기간 내 관내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